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

교육원 소개 > 원장인사말

원장인사말

건설기술교육원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
건설산업 활성화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
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은 지역 건설 산업의 활성화 및 일선 건설현장의 기능인력 부족 해소를 위해 국토교통부와 부산광역시가 정책적으로 진행한 사업으로 구직자를 대상으로 ‘무료 현장맞춤형 건설기능인력 양성교육’을 실시하고자 설립된 건설기능인력양성 전문교육기관입니다.

우리 교육원은 건설기능분야의 인력이 점차 50~60대 중심으로 고령화가 진행될 뿐만 아니라 외국인으로 대체하기 곤란한 숙련된 건설인력이 절대 부족한 상황을 타개하고자 부산광역시가 지난 2010년부터 국고보조 및 시비를 투입하여 2013년 6월 지상 3층, 지하 1층 규모의 시설을 완공하였으며, 건설 및 건축 관련 다양한 실습이 가능한 이론 및 실습장을 갖추고 있습니다.

2014년부터 실내건축 외 3직종에 대한 무료교육을 6개월 과정으로 연2회 실시, 연간 360명의 건설기능인력을 양성해오고 있으며, 향후 우리 교육원은 건설현장의 전문인력 양성 및 지역 건설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훈련을 개설할 예정입니다.

현재 건설산업은 불확실한 경제상황, 경제성장의 둔화 및 정부의 사회간접자본(SOC) 예산 감축계획 등으로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으나, 공공직업훈련부문 최초 우리 교육원이 개원하게 됨으로써 맞춤형 지역건설인력 양성을 통한 건설산업 활성화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